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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인지프로그램
소리뇌파브레인시스템
특화된 소리비트신호와 저주파, 고주파 소리를 이용하여 청각기관의 전정기관기능을 향상하고, 뇌간에서 뇌파를 동기화하여 심리안정, 학습능력향상, 두뇌 효율성을 향상시켜주는 청각인지훈련입니다.
닥터비젼
좌-우 시야에 들어오는 시작 정보처리(깊이지각, 시지각협응운동, 플래쉬 효과)등을 통해 두뇌 활성을 돕는 훈련입니다. 책을 읽을 때 글자정보를 빨리 습득하고, 통합적인 시지각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됩니다.
힐링비젼
소리뇌파의 기술과 시각적인 뇌파동기화기술을 응용하여 감정, 정서, 인지능력을 향사시켜주는 시지각-청지각 훈련입니다. 주로 아이들의 자존감향상, 자기조절능력향상, 주의집중능력향상, 자기표현능력향상을 목적으로 할 때 사용됩니다.
닥터아이마스터
작업기억훈련을 좀 더 쉽게 수평안구운동으로 훈련하여 불안, 심리, 집중도, 기억력 향상, 난독증 재활, ADHD개선 등을 목적으로 이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첨단인지교육사의 전문가에 의해서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닥터포커스
지속적 주의력의 부재로 오랜 시간 동안 다양한 과제를 수행하는데 어려움을 가지고 이러한 경험의 반복으로 나타나는 자신감 상실, 회피행동이 나타나는 부분을 바이오피드백훈련으로 행동통제, 주의력 향상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CLAPPING-COG
박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눈과 손의 협응능력을 향상시켜주며, Go-and-Stop시스템을 활용하여 행동통제기능과 억제조절기능을 향상시켜 아이들의 메타인지향상, 주의력 향상, 학습동기유발하기 위해 훈련합니다. 주로 감정조절훈련, 분노조절훈련, 자기조절훈련, 게임중독억제훈련, 간섭자극억제훈련을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닥터스트룹, 컨트롤큐어
행동억제, 인지억제훈련으로 자기 스스로 잘못된 행동을 통제하고 조절하는 메타 인지훈련입니다. 메타 인지는 자기 자각하는 기능으로 간섭하는 자극을 억제하여 수업의 집중도를 향상시키고, 자기조절능력을 향상시켜 자존감 향상, 수업 불안, 리더십 등을 향상시키는 훈련입니다.
Mathmaster, 조이컨트롤
방향 공간 작업기억 훈련으로 수리능력, 정서 안정, 사고력, 사회성을 증진할 때 사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시험칠 때 항상 불안이 있는 수험생, 목표의식이 없고 사회성이 떨어질 때, 감정조절이 잘 안되고 문제행동이 나타날 때 주로 사용합니다.
VisualGaze, VisualMotion
시각처리능력을 향상시켜 아이들의 사회성 기능, 태도, 긁 읽기능력, 난독증개선, 긍정 마인드 등을 향상시키는 훈련 프로그램입니다. 책 읽기능력이 필요한 아이들, 정서안정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주로 사용됩니다.
닥터스피드
감각기억, 단기기억 훈련을 통해 빠른 시간 내에 정보인식과 처리가 가능하게 하고 기억력과 주의집중력을 향상시킵니다. 학교나 직장에서 좋은 성과를 올리거나 학업성적을 올리기 위한 감각적인 인지기능을 훈련시켜 성적, 아이큐를 향상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워킹메모리
언어발달 향상과 집중력 향상을 돕는 기억훈련 프로그램입니다. 전두엽 활성을 하기 위해 언어발달을 촉진하거나, 학습인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작업기억 단기기억 훈련을 게임하듯이 재미있게 훈련할 수 있는 있도록 개발된 첨단인지 프로그램입니다.
닥터플랜
언어계획하기, 화용론적인 상황언어구사, 언어적 순차처리능력, 실행기능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두뇌 훈련 프로그램입니다. 언어능력, 학습효율, 자기표현능력 등을 향상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N-BACK
현재 제시된 자극과 N번째 제시된 자극이 일치하면 반응하는 훈련입니다. 이 훈련을 통해 전두엽 활성도를 증진하며, IQ향상, 집중력 향상, 게임중독경향감소, 책 읽기, 이해력 향상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집중력과 이해력을 향상하기 위해 N-BACK훈련으로 전두엽을 활성시킨 후 책읽기이해력훈련, 집중력훈련을 하여 효과적으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해력을 향상하기 위해 N-BACK훈련으로 전두엽을 활성시킨 후 책읽기이해력훈련, 집중력훈련을 하여 효과적으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닥터밀러
컴퓨터기반훈련(CBT: Computer Based Training)을 통해 전두엽기능을 강화하여 아이들의 기억력, 창의력, 책읽기능력, 집중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작업 기억을 훈련하는 전문 프로그램입니다.
닥터큐
집행능력, 유동적 추론, 안구운동을 훈련하여 책읽기능력, 단어암기력, 수리능력, 정서안정을 목적으로 훈련하는 첨단인지 프로그램입니다.
MAKE WORD
한글교육, 받아쓰기 학습을 효율적으로 교육시켜 빠른 시간 안에 한글쓰기, 읽기를 향상시켜주는 첨단인지프로그램입니다. 훈련과정은 풀어쓰기, 음운읽기, 통글자쓰기, 낱글자쓰기, 받아쓰기 등이 있으며 주로 6-7세 취학 전 아이들이 빠르게 한글을 배울 때 사용됩니다.
DVF (Delayed Visual Feedback)
언어유창성 증진 프로그램으로 웅변, 자기의사표현, 책읽기능력을 향상시키는 바이오피드백 훈련입니다. 마이크에 발성을 하게 되면 발성을 인식하여 말의 속도와 강도를 조절하면서 훈련하는 첨단인지 학습입니다.
닥터보이스
다양한 음성훈련 게임을 활용하여 발성과 조음 그리고 심리적 안정 등을 유도하기 위한 브레인학습법입니다. 주로 언어능력 향상, 학습 불안 감소, 리더십 향상을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소리뇌파재활시스템
ADHD, 주의력장애 전문 솔루션 소리뇌파
재활시스템소리뇌파를 사용하여 현재 뇌파를 동기화시켜
주는 청각, 인지훈련
정의
현재 상태의 뇌파(알파, 베타, 세타)를 인위적 소리뇌라포 학습능력향상, 집중력향상, 스트레스 해소, 우울증 해소, 창의력 증진을 위해 양측 귀에 소리뇌파 신호를 들려줘서 현재 상태의 뇌파를 인위적 뇌파와 같이 동기화 시켜주는 청각-인지 훈련 시스템
소리뇌파의 교육&기술
소리뇌파교육 과정
단계 내용 과정 1단계 소리뇌파교육 뇌파훈련 2단계 주의집중재활 메모리훈련, 주의집중력훈련, 학습인지훈련 기억/메모리훈련 3단계 학습증진교육 재활 교육 및 학습 읽기능력향상 언어/심리재활 인지재활
시청각프로그램
소리뇌파교육과정, 소리뇌파교육재활 커리큘럼(부모 관리-상담교육)소리뇌파교육
(1개월 과정)소리뇌파교육
(2개월 과정)소리뇌파교육
(3개월 과정)소리뇌파교육
(4개월 과정)주의력 향상 주의력 향상 주의력 향상 주의력 향상 충동성 억제 충동성 억제 충동성 억제 충동성 억제 자기조절능력 향상 자기조절능력 향상 자기조절능력 향상 자기조절능력 향상 학습능력 향상 학습능력 향상 학습능력 향상 기억력 향상 기억력 향상 기억력 향상 읽기/이해력 향상 읽기/이해력 향상 암기력 향상 학업성취 향상
소리뇌파교육 단계별 설명
단계 내용 과정 1단계 10-15분 교육
약 5일-한달목표: 소리뇌파를 10분 동안 눈을 감고 헤드셋을 착용하고 클라이언트가 좋아하는 소리를 적응하는 과정 2단계 재활교육시작
약2-3달-20분 이상 각 목표소리뇌파 듣기 훈련(이완)
-20분 이상 작업기억훈련 (각성)3단계 학습증진교육시작
약 2달 이상-학습증진을 위한 목표로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읽고 이해하기 능력향상
-20분 이상 SMR-beta 활성
-20분 이상 닥터밀러
단계별 소리뇌파교육
단계 기간 목표 1단계 이완훈련- 약20분 목표: 소리뇌파를 20분 눈을 감고 소리를 듣는다. 2단계 각성훈련- 약 20분 목표: SMR파나 각성파를 들으면서 작업기억훈련 또는 기타 과업을 한다. 3단계 문제처리, 인지재활 문제해결력, 인지력 훈련-속독, 영속독, 안구운동, 기억력법, 주의력 훈련
워킹메모리시스템
ADHD치료, 집중력향상, 두뇌개발을 위한
워킹메모리 시스템학습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인지훈련전략
요약
작업기억(Working Memory)력은 단기간동안 정보를 유지하고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합니다.
중독성이 많은 ADHD과 학습장애 학생들은 전두엽 손상으로 여겨지는, 작업기억력의 결손을 대표하는 한 그룹입니다. 작업기억은 강도 높은 새로운 특수교육 적절한 작업기억 과업 훈련을 사용하였고 기억력 훈련과 집중도를 평가하였습니다. 이 특수훈련은 하습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2차적 학습능력이나, 책 읽기, 자기조절력 등이 향상되었습니다.
새로운 특수교육방법인 인지훈련의 결과들은 작업 기억력의 과업수행은 훈련에 의해서 확실하게 향상될 수 있고 훈련 효과 역시 학습되지 않은 작업 기억과업을 일반화 시킬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였습니다. 작업기억 훈련은 전두엽 기능에 관련되 과업 수행을 향상시키고, 또한 ADHD의 운동 활동에 중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결과 작업기억 훈련은 잠재적으로 ADHD증후군의 개선에 대해 임상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제안합니다.
내용
기억과정-기억하기란 “약호화, 저장, 인출“ 이라는 세 가지 과정에서 모두 성공적인 수행이 필요하다.
감각 기억 감각정보를 임시 저장
지속시간: 시간은 수분의 1초, 청각은 2초단기 기억 현재 사용되는 정보를 잠깐 저장
용량: 약 7개 항목 (5~9개 범위)
지속시간: 시연이 없으면 30초 보다 적음장기 기억 영구적이거나 비교적 영구적인 저장
용량: 사실상 무제한
지속시간: 몇 분에서 평생까지
인지치료접근시스템
첨단인지재활교육센터에서 제공하는
인지치료접근 시스템과학적인 검사와 전문화된 단계별 인지훈련 접근 시스템
모든 학습 및 교육에 있어 인간의 인지훈련이 기본입니다.
이 기본이 되는 인지훈련은 RS케어시스템에서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치료 교육에 도움을 줍니다.
과학적인 검사
ADHA치료,집중력향상,두뇌개발을 위한 브레인메모리
개요
브레인메모리(BrainMemory)시스템은 Motion Detection 기술을 활용하여 2개의 음운루프(Phonological loop) 검사와 1개의 시공간잡기장(Visuospatial Sletchpad)검사를 합니다. 모든 검사는 컴퓨터 스피커나 화면으로 자극을 제시하고, 이동은 마우스를 사용하여 반응합니다. 자극을 제시하는 시간 및 간격은 동일하며, 사용자 반응 정확도 및 반응속도는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활용
01 Motion Detection 기술
작업기억 과제 시, 컴퓨터에 연결된 카메라로 아동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그 감지된 량을 절대값으로 1~2000까지 총 값을 그래프로 제사한다. 아동이 많이 움직일수록 절대값은 증가한다.02 음운루프 (Phonological loop)검사
컴퓨터 화면에 9개의 동물 그림이 제시되고 음성으로 동물단어를 출력하면 듣고 선택합니다. 동물 이름은 연속적으로 호명되고 최초 2개에서 최대 9개까지 출력됩니다.03 시공간 잡기장(Visuospatial Sletchpad)검사
컴퓨터 화면에 파란색 사각형 9개가 제시되고 그 중 2개가 노란색으로 바뀐다. 노란색은 최초 2개에서 최대 9개까지 바뀌며 사용자는 이름 순서대로 기억하여 같은 패턴으로 선택한다.
소리뇌파 동기화훈련
동기화 뇌파 발생
계획한 뇌파로 동기화
ADHD 학습장애경감 읽기능력향상
기억훈련 –작업기억능력
컴퓨터를 활용한 인지행동치료적인 접근법이 시도되었고, 이를 통해 실행기능이 향상됨을 확인하였으며 주로 ADHD 아동이 학습이나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은 어려움을 보이는 주의력, 기억력 및 행동억제능력과 관련된 연구들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전두엽활성화훈련)
안구운동
학습 및 어떤 정보를 읽고 이해하기 위한 준비과정으로 안구운동이 잘되어야 학습 기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RS케어시스템에서는 이것을 보완하여 체계적으로 클라이언트가 훈련할 수 있는 안구 운동시스템을 개발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집중훈련
모션디텍트 기술을 활용한 실시간 (Real-time) 피드백 훈련, 보통 학습 기재를 만들기 위한 기초과정으로 머리를 움직이지 않고 어떠한 물체 및 글자를 집중할 수 있어야합니다. RS케어시스템에서는 이런 학습 기제를 돕기 위해 가장 효과적인 치료교육 프로그램으로 모션디텍트 기술로 한층 더 효과적으로 훈련할 수 있게 개발했습니다.
학습부진아 첨단인지교육
경계선주의집중장애 학생들의
성적향상 및 주의집중향상 방안전두엽 활성화 훈련을 통한 작업기억능력 향상
경계선, 학업부진, 집중력결핍학생 특징
- 말이 늦었고 지금도 표현력이 어눌하다. - 친구들에게 따돌림을 당하거나 친구 사귀는 것이 어렵다. - 금방 알려주었는데도 가시 물어보면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 새로운 것을 가르치려면 여러번 반복해야 한다. - 한 가지를 알려주면 하나는 알지만, 조금만 응용이 되면 전혀 적응을 못한다. - 사과는 아는데 과일이라는 것은 모르거나 1+1은 2라는 것은 아는데, 문장으로 제시되면 풀지 못하는 경우들이 있다. - 단순한 암기나 단순한 계산들은 시키면 따라오긴 한다. - 학년이 올라갈수록 학습이 자꾸 뒤쳐진다. - 학년이 올라갈수록 공부를 잘 안하고, 시키려고 해도 매우 힘이 든다. - 아이가 때로는 산만하거나 시간을 매우 오래 끈다. - 학습때문에 부모와 다투는 일이 매우 많다.
소리뇌파교육 과정
단계 내용 과정 1단계 소리뇌파교육 뇌파훈련 2단계 주의집중재활 메모리훈련, 주의집중력훈련, 학습인지훈련 기억/메모리훈련 3단계 학습증진교육 재활 교육 및 학습 읽기능력향상 언어/심리재활 인지재활
시청각프로그램
소리뇌파교육과정, 소리뇌파교육재활 커리큘럼(부모 관리-상담교육)소리뇌파
교육
(1개월
과정)소리뇌파
교육
(2개월
과정)소리뇌파
교육
(3개월
과정)소리뇌파
교육
(4개월
과정)주의력 향상 주의력 향상 주의력 향상 주의력 향상 충동성 억제 충동성 억제 충동성 억제 충동성 억제 자기조절능력
향상자기조절능력
향상자기조절능력
향상자기조절능력
향상학습능력
향상학습능력
향상학습능력
향상기억력 향상 기억력 향상 기억력 향상 읽기/이해력 향상 읽기/이해력 향상 암기력 향상 학업성취
향상
전두엽 향상 훈련
학습인지 향상을 위한
전두엽 향상 훈련인지발달을 통해 학습효율성 향상 훈련
전두엽은 학습인지에서 가장 필요한 뇌영역 부분입니다.
전두엽 활성은 학습능력, 집중력, 암기력, 성적, 태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학업성적이 높은 학생들을 보면 전두엽 활성이 잘되어서 기억력, 집중력, 자기조절력이 높습니다. 따라서 첨단인지학습에서는 전두엽향상을 위해 전문화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배외측 전전두엽, 안와전두엽, 복외측 전전두엽을 향상시켜 학습효율성을 극대화시키는 훈련을 합니다
훈련 프로그램
01 소리뇌파: SMR파, β파 훈련 02 닥터밀러: 시공간, 구어훈련 03 닥터큐: 비구어, 단어훈련 04 N-Back훈련
좌-우뇌 밸런스 훈련
학업능력 향상을 위한
좌-우뇌 밸런스 훈련시각적 접근법과 청각적 접근법을 통해 뇌파를 동기화하여 심리안정, 학습능력 및 두뇌 효율성을 강화하고 감정, 정서, 인지능력을 향상하도록 훈련
좌반구 우반구 말
언어분석
구문론과 의미론
분석-직선적
차이를 분석
감정을 조절
계획된-구조화된
계열적 사고
언어지향적인
미래지향적인비언어적
음악
기하학
공간해석
말하지 않는 반구
언어이해
이미지와 직관
유사성을 찾는 기능
자발적인-유동적인
동시적 사고
감정, 경험지향적인
훈련 프로그램
01 소리뇌파브레인시스템: 좌-우뇌 밸런스 훈련 02 힐링비젼 03 닥터비젼: 시작통합훈련
집중력 훈련
실행기능과 주의력 향상을 위한
집중력훈련다양한 간섭자극환경속에서 스스로를 통제하고 정해진 학습목표를 실행할 수 있는 기능훈련
집중력에서는 지속주의력, 선택주의력, 작업주의력, 분할주의력이 있습니다.
지속주의력은 한 가지를 끝까지 집중하는 능력이고, 선택주의력은 여러 자극에서 한가지 자극을 선택해서 다른 자극에 간선 없이 집중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분할주의력은 2가지를 동시에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이고, 작업주의력은 한 곳에 집중하고 다음으로 넘어갈 때 다시 빨리 집중하는 능력입니다.
이중 학습에서 가장 필요한 주의력은 지속주의력과 선택주의력입니다.훈련 프로그램
01 힐링비전: 집중력훈련 02 음성인지훈련 03 매스마스터 04 닥터아이마스터
집중력이 필요한 사람
혼자 시험을 칠 때는 점수가 좋지만, 단체 모의고사를 칠 때 점수가 낮은 학생 혼자 있을 때는 집중을 잘하지만, 여러 명이 있으면 집중력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아이 집중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아이 책을 읽지만 내용을 잘 기억하지 못하는 아이
억제력 훈련
자기조절력과 주의력 향상을 위한
억제력 훈련다양한 정보환경속에서 학습통제능력을 강화하는 기능훈련
억제능력은 자기조졀력, 주의력을 향상시키는 기본 훈련으로 남을 배려하고 이해하는 기능과 학습을 할 때 주의가 쉽게 분산되지 않게 돕는 기능훈련입니다.
훈련 프로그램
01 닥터포커스 02 Clapping COG 03 닥터스트룹 컨트롤큐어 04 VisualMotion
훈련 후 효과
-장기 학습능률 향상 -계획된 학습 이행하기 -끝까지 듣고 이해하기 -과제 수행능력 향상 -감정, 자기조절능력 향상
기억력 훈련
학업능력 향상을 위한
기억력 훈련작업기억 향상을 위한 강화훈련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전두엽을 활성하는 작업기억을 훈련해야 합니다.
작업기억은 일반적인 단순기억훈련보다 더 높은 집중력을 요구하는 책을 읽고 이해하기, 수학적 연산하기, 암기하기 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기능입니다. 최근 많은 학업에 관한 연구에서 작업기억이 아이들의 성적향상에 미치는 영향이 크고, 작업 기억 훈련을 통해 IQ나 집중력을 향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훈련 프로그램
01 소리뇌파 두뇌개발파 02 닥터스피디: 감각기억훈련 03 닥터플랜 04 Visual Gaze
훈련 후 효과
어휘력 향상 암기력 향상 자기 조절력 향상 수리능력 향상 책 읽기능력 향상
언어능력향상훈련
언어발달 향상을 위한
언어능력 향상 훈련시지각기능 및 청지각기능 강화훈련
언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구어 작업기억과 비구어 작업기억과 같은 실행기능과 글자를 습득하기 위해 필요한 시지각 기능과 청지각 기능에 대한 훈련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훈련 프로그램
01 브레인메모리검사 02 소리뇌파훈련 03 시지각-안구운동 04 실행기능 훈련
스피치 마스터
스피치마스터는 언어능력향상을 위한 첨단인지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읽기능력향상에 도움을 주는 최첨단 브레인 인지학습입니다.
주로 언어능력 향상이 필요한 수험생, 책 읽기가 미숙한 학생, 브레인 속독을 원하는 상급반 학생 등이 사용합니다.
원리
좌반구에 실시간 첨단인지 소리를 들려줘 우반구 활성화를 최소화합니다. 그래서 언어처리를 좌반구영역으로 집중시켜 책을 읽을 수 있게 하여 읽기 장애를 극복하는 원리
기타 치료프로그램
미술치료, 놀이치료, 심리치료, 음악치료, 모래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합니다.